일상다반사, 배훈

3개월에 100권 읽기 노하우

배훈사람 2023. 3. 19. 05:30

감히 제가 최근에  익힌
독서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책을 1달에 한 권도 안 읽던 제가 어떻게 책을 3개월 동안 100여 권을 읽었는지 비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저의 책 구입하는 방법
1. 책을 한 권 읽다가 보면 그 안에서 인용되거나 저자가 추천해 주는 책들이 있으면 적어둡니다.
1단계 먼저 제가 주로 다니는 도서관의 전자서적이 있는지 검색합니다.
2단계 없으면 알라딘 중고서적(가끔 신간도중 고르나 옴)
3단계 그래도 없으면 알라딘책방에서 (2년 안의 신간) 구입하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책을 읽으니 거의 매일 1권의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물론 종이책과 전자책을 포함한 것입니다.
 
전자책을 무료로 읽는 방법
1. 먼저 집 근처의 가까운 도서관에 간다. (본인증명사진 1장만 있으면 된다-도서대출담당자가 바로발급)
2. 그 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전자도서관 전자책(대출) 코너에서 본인이 원하는 책을 검색합니다. 다운로드하여서 운동 시 이것으로 책을 읽습니다.
 
**일반종이책은 줄을 끄으면서 읽을 수 있는 자기 계발서와 관심 있는 분야를 위주로 
**전자책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에세이집이나 소설, 다시 읽고 싶은 책 위주로 
아래 책대출받는 방법 사진 참고하십시오

반드시 도서대출증이있어야만 동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북도 볼수있다.참고로 전자잡지도 무료다.20~30여종 최근에는 거의모든잡지가 전자북으로70~80%이상 출간되는듯합니다.누가 안사보니...땡큐죠
내서재에가면 대출중책/대출했던책/찜해둔책이 담겨있다. 참친절하다.독서계획도세울수있다
당장 안읽을거면 찜 해서두었다가 대출을눌러 다운받아 읽는다
다운받으면 내 서재서 두고 볼수있음
원하는 책을다운받았습니다. 최대5권 자동2주후 반납됩니다.매일 반납일이 표시되니 책읽는시간도 집중하게되더군요. 대출권수와 기간,연장유무는 도서관마다방침이다르니 알아보시길바람.

저는 오디오북(전자북)은 시간 나는 대로 운동할 때, 운전 중, 심지어 화장실 갈 때도 잠자는 시간에도 가벼운 시나 명상명언, 에세이집을 듣고 잡니다.(커지는 시간설정도 됨 대박~!!)
제대로 책의 바다에 빠진듯합니다.

이제는 책을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못 읽는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향긋한 책의 향기를 봄과 함께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여력이 되시면 반드시 책을 읽고 자신의 블로그나 일기장에 느낌과 좋은 문구들도 남겨보세요. 추억이 된답니다.
이게 쌓이면 한 권의 책이 되는 거고요. 혹시 압니까 나도 작가 되지 말라는 법 있나요?

 
책책책 책을 읽습니다.
 

사진은 중고서적에서 구입한 책들입니다. 1~2년 지난책들이 저는 더 좋더라구요.책 내용도 대충 인터넷이나 책 소개란이나 영화화 되거나 이슈가된 책 위주로 구입 ,거기다 가격도 1/10까지 싸니 안 살 이유없죠.이것은 다른분들께 영업비밀인데 공개합니다.중고전문셀러들이 있는데 좋은책을 담아보셔요.분야별로 자신이읽는 다독맨들이 자신분야의 책을팔기도하고 출판사에서 출간오래된 그러나 새책을 잘보관하다가 판매함 상태최상입니다.4~6월도들 그렇게 구입 총비용 40여권에 15만원정도 신간은 정가로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구입 작은도서관도 돕습니다.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이 사라지는게 싫어서...친해지면 책도 선물주시고 독서모임도 참가해보시길...다양한 분야의 책도 추천받게됨